local_hospital등이 아픈 이유

등이 아픈 이유 /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3가지

local_hospital
등 통증 - 통증은 몸이 보내는 신호로 질환을 유추할 수 있는 자료가 된다. 등에 발생하는 통증은 흔하지 않지만 발생했을 경우 병원을 가야지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아래 소개하는 부위별 3가지 등 통증으로 의심할 수 있는 질환에 관한 내용이다. 자신에게 해당사항이 있는지 잘 살펴보기를 바란다.
looks_one대동맥 박리증 - 척추를 기준으로 날깨뼈 부근에 해당하는 등 윗부분에 찢어지는 통증이 나타나고 더불어 다리에도 통증이 있고 복통까지 동반한다면 혈관벽이 벗겨지는 대동맥 박리증이 의심된다. 환자들의 표현을 보면 '등이 갈라진다' 또는 '도끼로 등을 찍는 것 같다.'고 할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


looks_two췌장염 - 갑자기 등 정중앙이 찌르거나 쥐어짜는 통증이 나타나면 과음으로 자주 나타나는 급성 췌장염이 의심된다. 췌장은 배가 아닌 등 뒤쪽에 위치하고 있는 장기로 알코올에 의해서 세포가 파괴되거나 담석이 췌장입구를 막아서 췌장액이 배출되지 못하는 경우데 발생한다. 병원을 가야지 치료가 된다.


looks_3요로결석 - 등의 하단에서 갈삐뼈 부근이 뻐근하고 사타구니 쪽으로 통증이 극심하게 나타나며 요로결석이 의심된다. 요로결석은 신장에 있는 돌이 배출되는 과정에서 요로에 걸려 나오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마치며...
ballot통증은 몸이 보내는 구조신호다. 이를 무시하고 장시간 방치하면 질병이 악화되는 것은 물론이고 평생 난치성 통증에 고통을 받게되고 또한 기억력 감퇴가 빠르게 일어나 치매에 걸릴 가능성도 높아지니 유의해야 한다.